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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스키니, 다시 유행할 수 있을까?

by HWANG. 2023. 4. 26.

지옥에서 돌아온 스키니진 썸네일

지옥에서 돌아온 스키니 진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키니가 다시 유행할 수 있을지에 대한 내용을 담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성자의 편의를 위해 아래 내용부터는 평어체로 작성되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프라다 23 봄 컬렉션

스키니, 왜 돌아온다는 걸까?

패션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드라면 최근 스키니가 다시 트렌드로 돌아올 것이라는 말을 여러 매체를 통해 들어봤을 것이다.

 

이유는 한국인에게 인지도가 높은 프라다와 셀린 등 트렌드를 선도하는 일부 브랜드들이 올해 컬렉션에서 스키니를 선보였기 때문이다.

 

 

 

런웨이 트렌드 체크 ✔

실제 23SS 여성 런웨이 분석 결과 스키니핏이 전년 대비 약 9% 더 등장한 것으로 확인됐다.

 

단, 여전히 와이드핏의 비중이 전체 런웨이에 등장한 팬츠 중 약 23%로 전체 중 두 번째를 차지할 만큼 높고 배기핏의 전년 대비 증감률이 약 42% 상승했다는 점을 미루어 볼 때 스키니를 트렌드로 예측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통계: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스키니 키워드의 네이버 검색수

관심도 체크 ✔

스키니가 돌아올 것이라는 의견을 오래전부터 있었지만 아직까지는 검색량 상승 등의 조짐을 보이지 않는다.

 

실제로 2018년 4월부터 2023년 3월까지 5년간 '스키니'의 네이버 검색량은 감소하는 추세다.

 

 

 

도지코인

트렌드 예측에 관하여

예측이란 말 그대로 데이터를 토대로 미리 짐작하는 것일 뿐이다.

 

수많은 변수가 존재하는 패션 트렌드는 예측한 대로 흘러가지 않기 때문에, 아주 작은 계기가 다른 변수와 작용하여 내일 당장 스키니의 유행이 시작된다고 하더라도 이상하지 않을 것이다.

 

스키니의 수요

또한 스키니를 포함하여 자연스럽게 신체의 굴곡을 보여줄 수 있는 여성스러운 의류들은 한국 여성 패션 시장에서는 와이드핏 제품들이 유행하는 지금도 제법 수요가 있다.

 

결론적으로 당장에 과거처럼 스키니가 대유행하기는 힘들겠으나, 와이드핏 제품들이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지금 남들과 다른 개성의 표출을 원한다면 스키니는 충분히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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